Our Story World

블랙 아웃 화요일(blackouttuesday), blacklivesmatter "인종차별 NO" 본문

유용한 생활정보

블랙 아웃 화요일(blackouttuesday), blacklivesmatter "인종차별 NO"

사진찍는 프로그래머 2020. 6. 3. 07:07

요즈음 해외 많은 유명인사들이 blacklivesmatter운동을 지지하는 의미로 인스타그램에 검은 사각형 이미지를 게시하여 6월 2일 '블랙 아웃 화요일(black out Tuesday)’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백인 경찰의 강경 진압으로 흑인이 사망한 이른바 '조지 플로이드 사건'에 항의하는 시위가 연일 격화되는 가운데, '블랙 아웃 화요일(black out Tuesday)’ 캠페인은 음악계에서 피해자 추모와 근본적인 재발 방지를 촉구하는 목적 등으로 진행되는 행사입니다.

 

Black Lives Matter (BLM)는 아프리카계 미국인을 향한 폭력과 제도적 인종주의에 반대하는 사회운동이며, BLM은 경찰에 의한 흑인의 죽음, 인종 프로파일링에 대한 광범위한 사안, 경찰의 가혹행위, 미국의 형사사법제도 안의 인종간 불평등에 대해 항의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조직된다고 합니다.

Black Lives Matter는 "흑인의 삶도 소중하다"는 뜻으로,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까지 이 운동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블랙 아웃 화요일(black out Tuesday)’ 캠페인은 6월 2일 이날(화요일) 하루 동안 모든 음반 작업을 중단하겠다는 의미로,  세계 3대 음반사 워너 레코즈, 소니 뮤직, 유니버설 뮤직 등도 모두 동참한다고 했습니다.

국내 아티스트들 역시 Black Lives Matter를 지지하는 의미로  ‘블랙 아웃 화요일(black out tuesday)’ 캠페인에 동참의사를 밝혀 힘을 보태고 있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