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r Story World

[아이들과 함께하는 서울여행] 3박 4일 서울 가족 여행 3일차 본문

국내여행이야기

[아이들과 함께하는 서울여행] 3박 4일 서울 가족 여행 3일차

사진찍는 프로그래머 2017. 10. 6. 11:15

3일차 여행일정 요약

호텔(10시) -> 버스 ->  MBC 월드 방송국 체험 (인터파크에서 티켓 구매) -> 점심 (DMC 근처 사보이시티 빌딩-'경성주방') -> 디지털 미디어 센터 둘러보기 -> 버스 -> 광화문 (이순신광장, 세종대왕광장) -> 인사동 쌈짓길 -> 저녁('북촌손만두') -> 호텔


오늘은 MBC 월드 방송국 체험을 하기위해 길을 나섰습니다.

가는 길에 건너편에 탑골공원이 있어 멀리서나마 사진 한장 찍어봅니다.

그런데 웬 집회가~~~ 추석연휴에 어르신들이 모여 ???을 석방하라는 집회를 하고 계시네요ㅠㅠ



저희는 기다리던 버스를 타고 갑니다.

아이들도 조금 피곤한가 바로 엎드려 자네요.

그래도 5년전에 왔을 때는 두 명을 모두 제가 안고,업고 다녔는데.... 많이 컸어요~~


수색역에서 내려 좁고 긴 터널을 지나니

이렇게 멋진 MBC방송국 건물이 우리를 반기네요.

여기 DMC 센터에 SBS,JTBC,YTN등의 방송국이 다 모여 있네요~~ 와우!!!

입구에서 티켓을 받아들고 체험을 시작합니다.

체험순서는 M 존 -> B 존 -> C 존 순서로 체험하는데 M존이 가장 재미있는 체험이 많네요.

M존에는 VR 체험, 뉴스 체험, 댄스체험,디지털방명록,홀로그램 등 재미있는 체험이 아주 많습니다. 

특히 빅뱅과 함께하는 홀로그램은 너무 사실적이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특히 이날은 단체관광객이 없어 마음껏 체험할 수 있어 더 좋았어요.


M존 1층에서 체험을 마치고 4층 사극체험실로 이동했습니다.

7층 보도국체험은 파업관계로 구경하지는 못했습니다.

4층에서는 사극체험을 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는데 보시다시피 너무 여유롭게 천천히 다 체험해보았습니다.ㅎㅎ

B존은 인기 방송 프로그램별로 입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마지막으로 C존은 프로그램별로 방송체험을 가상으로 해볼 수 있도록 방이 꾸며져 있었어요.

특히 노래방에서는 좋아하는 가수와 함께 가상으로 노래부를 수 있도록 꾸며져 있어 너무 재미있게 하나하나 체험했어요.


이렇게 체험한 내용은 모두 뉴스룸에서 구매한 USB에 담아줍니다.

1인당 USB(2만원) 하나씩 구매해야한다고 하네요.

체험을 마치고 점심을 사보이시티 빌딩 지하에 있는 맛집으로 소문난

 '경성주방'에서 먹기로 하였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음식도 깔끔하고 맛도 너무 좋은데요.

진짜 강추 강추!!!



커피한잔 뽑아들고 DMC 광장의 웅장한 건물들 사이에서 구경도 할 겸 잠시 휴식~~~

나오는 출구에는 스타의 거리 손도장이 있네요.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는 체험을 마치고 인사동 쌈짓길 구경에 나섰습니다.

빙글 빙글 돌아가며 층을 오르면서 여기 저기 재미있는 구경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여기서 아이들이 원하는 기념품도 하나씩 구매했어요.

저녁은 인사동 맛집으로 소문난 북촌 손만두에서 먹으려고 했으나 너무 줄이 길어서.....ㅠㅠ

후식으로 꿀타래 하나 사먹었는데 입에서 사르르~~~~너무 맛있어요.

이렇게 오늘의 체험을 모두 마치고 호텔까지 멀지 않아서 인사동 구경도 할 겸 걸어서 숙소까지 이동했어요.

추석연휴라 그런지 너무 여유있게 서울 구경할 수 있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서울 가족여행 4일차 보기(클릭)

Comments